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름철에 마시면 좋은 최고의 물 "오이레몬수"

by 하뉘바람_현 2024. 5. 28.
반응형

자기 관리의 끝판왕이라고 해도 과언인 엄정화가 며칠 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신만의 디톡스 음료를 공개했습니다.  엄정화는 "여름 내내 마시는 음료가 있다. 오이레몬물이라며 오이는 수분이 굉장히 많고 레몬은 소화를 돕는다.  디톡스 워터"라고 말했습니다.  여름철은 땀을 많이 흘리는 계절입니다.  체내 수분이 고갈되면 가장 빠르게 손상이 되는 장기가 콩팥이라고 합니다.  콩팥은 노폐물을 물에 녹여서 소변의 형태로 걸러내는 청소부 역할을 하는데, 콩팥으로 가는 혈류량이 적어지면 독소가 농축되어서 콩팥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여름철에는 탈수가 안 되도록 잘 관리해야 합니다.  여름철 수분 보충을 도와주면서 땀으로 빠져나간 전해질까지 보충할 수 있는 것이 오이라고 합니다.  오이와 음식 궁합이 잘 맞는 과일이 레몬인데, 오이와 레몬을 함께 섭취하면 수분 보충과 디톡스의 시너지 효과가 더욱 커집니다.  오늘은 엄정화뿐만 아니라 여러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방법으로 알려져 있는 오이레몬수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오이레몬수의 효능

  • 탈수 완화 효과 : 레몬처럼 신맛이 나는 새콤한 음식을 먹으면 몸속에서 좋은 수분이 만들어지고 수분을 밖으로 새어나가지 않도록 수렴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오이와 레몬을 함께 먹으면 탈수 증상을 다스리는데 상승효과가 있습니다.
  • 통풍 예방 효과 : 다이어트를 할 때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게 되는데, 육류 단백질을 많이 먹으면 단백질 대사 과정에서 요산도가 생기고 통풍이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이레몬수는 단백질 찌꺼기가 잘 배출될 수 있도록 돕는 디톡스 효과가 있습니다.
  • 다이어트 효과 : 오이는 한의학적으로 이수해독작용이 뛰어나서 불필요한 습기를 소변으로 배출시키고 붓기를 제거하는 작용에 탁월한데, 몸속에 쌓여있는 습기를 제거해 몸이 가벼워지고 대사가 원활하게 일어나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 입 냄새 제거 : 오이는 천연구치제라고 불릴 정도로 입냄새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오이의 클로로필 성분이 입안의 나쁜 박테리아의 증식을 방지하며 오이가 위열을 다스려 입냄새의 주요 원인인 위장 기능을 올려주기 때문에 입냄새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해열. 해독 작용 : 오이는 햇빛에 화상을 입었을 때 피부에 직접 붙이고 있기도 하는데, 피부 화상이나 열꽃이 피거나 땀띠가 나는 등 열로 인해서 피부에 염증이 생겼을 경우에도 도움이 됩니다.

◆ 오이레몬수 만드는 법

재료 : 물 1리터, 오이 1개, 레몬 1개, 소금 반 티스푼

  1. 오이와 레몬을 깨끗하게 씻어 줍니다.  껍질째 사용하기 때문에 베이킹 소다와 굵은 소금을 사용하여 레몬을 씻어주고 오이 껍질을 깨끗하게 씻고 오이 가시를 제거해 줍니다.
  2. 오이와 레몬을 얇게 썰어주시고 레몬은 얇게 썰어 씨를 제거해 주고 오이는 얇게 채썰어 줍니다.  동그랗게 썰어도 되고 감자칼을 이용해서 길게 썰어도 됩니다.
  3. 병에 물1리터에 오이, 레몬, 소금을 넣고 냉장실에서 3시간 이상 우려 줍니다.  만들고 3시간 정도 후에 마시면 오이와 레몬의 성분이 잘 우러나와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4. 오이레몬수는 냉장보관하며 하루 2~3잔 섭취하면 됩니다.

◆ 오이레몬수 부작용

오이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부작용에 주의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평소 위장이 냉하거나 배가 찬 경우라면 오이레몬수를 섭취하고 소화가 더 안 되거나 순환대사를 더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경우 생강슬라이스를 추가하면 냉성을 중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시는 온도를 너무 차갑게 섭취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쓴맛이 나는 오이가 있는데, 이는 발육이 불완전하거나 설익었을 경우이기 때문에 위장이 약한 경우 쓴맛이 나는 오이를 섭취하면 위경련이나 구토, 설사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이는 콩팥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지만 칼륨도 있기 때문에 신장질환이 있다면 물대신 오이레몬수를 마시는 것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이레몬수 제대로 먹는 법

  • 아침 공복에 먹기 : 아침 공복에 오이레몬수를 마시면 신진 대사를 촉진하고 소화를 도우며 하루종일 활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식사 전후에 마시기 : 식사 30분 전에 마시면 식욕을 억제하고, 식사 후에 마시면 소화를 촉진합니다.
  • 운동 전후로 마시기 : 운동 전후에 마시면 운동 중에 발생하는 체내 산화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데 만들기까지 쉬운 오이레몬수의 효능, 만드는 법, 제대로 먹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디톡스 효과가 있다고 식단 조절 없이 오이레몬수를 마신다면 다이어트 효과는 기대할 수 없습니다.  기상청에서 발표한 올여름 기상 전망은 6월 시작부터 평년보다 덥고, 강수량 또한 많을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올여름 오이레몬수로 여름철 탈수 예방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